4월 15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겸 파리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에 참가하는 올림픽 대표팀이 지난 4월 5일 경기 준비를 위해 출국했습니다.
u23 국가대표 축구 일정과 올림픽 대표팀 23명 엔트리, 아랍에미리트, 중국전, 한일전 경기 일정과 중계 채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 AFC U23 아시안컵 축구 일정
4월 17일- 0시 30분 한국 vs 아랍에리미트(UAE)
4월 19일- 22시 한국 vs 중국
4월 22일- 22시 한국 vs 일본 (한일전)
올림픽 대표팀 u23 아시안컵 축구 중계 채널
- tvN, tvN SPORTS
올림픽 대표팀 조편성
한국은 죽음의 조로 불리는 B조에 속해 UAE(16일), 중국(19일), 일본(22일)과 차례로 대결합니다.
동아시아 주요 국가들이 속한 B조에서 한국 올림픽 대표팀 선수들이 가장 이기고 싶은 상대는 만장일치로 일본이며, 최종 목표는 역시 우승이라고 합니다.
파리올림픽 2024 남자올림픽 축구 대회 조편성
A조: 프랑스, 미국, AFC-CAF 대륙간 플레이오프, 뉴질랜드
B조: 아르헨티나, 모로코, AFC 3위 팀, 우크라이나
C조: AFC 2위팀, 스페인, 이집트, 도미니카 공화국
D조: AFC 1위팀, 파라과이, 말리, 이스라엘
아시아 예선 경기에서 4위를 차지하는 팀은 U-23 아프리카 컵오브네이션스 4위 팀인 기니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합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A조에서 올림픽 개최국인 프랑스, 미국, 뉴질랜드와 함께 경쟁하게 됩니다.
파리 올림픽에서 메시, 음바페 볼 수 있을까?
올림픽 축구 경기에 출전하는 6개 대륙 16개국 대표팀은 23세 이하 선수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대표팀에서는 23세 이상의 선수들 세 명을 포함시킬 수 있는 '와일드카드'를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24 파리올림픽에서 B조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나 개최국이자 A조에 속한 프랑스의 음바페를 경기에서 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개최국인 프랑스는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이후 처음으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U23 국가대표팀 감독 황선홍호 출사표
10회 연속 올림픽 남자 축구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올림픽 대표팀 황선홍 감독은 지난 5일 인천공항 출국장에서 '파리 올림픽 예선전'이라고 할 수 있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서 '이번 대회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최근까지 훈련하면서 우승을 향한 선수들의 목표 의식을 제 눈으로 확인했다. 대회가 끝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중요하다'라고 출국에 앞서 강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16개의 아시안컵 참가팀 중 12개 팀의 본선행이 확정된 가운데, 파리올림픽 출전권 3장은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3일까지 카타르에서 진행되는 AFC U-23 아시안컵에 걸려 있습니다.
올림픽대표팀 명단 (U-23 아시안컵)
4월 16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파리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올림픽 대표팀 23명 출전 명단
GK : 김정훈(전북현대), 백종범(FC서울), 신송훈(충남아산)
DF : 이태석(FC서울), 조현택(김천상무), 서명관(부천 FC), 김지수(브렌트포드, 잉글랜드), 변준수(광주 FC), 이재원(천안시티), 황재원(대구 FC), 장시영(울산 HD)
MF : 이강희(경남 FC), 강상윤(수원 FC), 백상훈(FC서울), 엄지성(광주 FC), 배준호(스토크시티, 잉글랜드), 김민우(뒤셀도르프, 독일), 홍시후(인천유나이티드), 홍윤상(포항스틸러스), 정상빈(미네소타 유나이티드, 미국), 강성진(FC서울)
FW : 안재준(부천 FC), 이영준(김천상무)
U23 국가대표 아시안컵, 축구 올림픽 대표팀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U23 아시안컵 아랍에미리트, 중국, 일본 경기가 연달아 예정되어 있는 만큼 체력관리와 현지 적응 훈련을 잘해서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기대가 큰 한일전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중계방송 채널을 확인하셔서 응원을 보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참조)